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추천 신용, 체크 3가지

알뜰교통플러스 카드가 요즘 인기가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다들 고민이 알뜰교통카드 중 어떤 카드사를 선택을 해야힐지 고민이라면 제가 딱 3가지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추천을 드릴게요.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알뜰교통플러스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후불 교통비가 납부될 때 쌓인 마일리지만큼 자동으로 차감이 되며, 체크카드는 나중에 캐시백 형태로 다시 환급을 해주는 형태입니다. 메인카드로 발급을 받고 싶으면 신용카드, 서브카드로 사용을 하고 싶으면 체크카드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카드회사마다 혜택, 한도, 이용 실적 등 조건들이 상이하기 때문에 비교는 필수입니다. 할인율만 보지말고, 자주 사용하는 소비에 맞는 연회비와 전월 실적, 할인 범위를 비교해서 선택하셔야 됩니다.

제가 보기엔 괜찮아 보이는 카드로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제 추천은 아래와 같습니다.


알뜰교통 신용카드 추천

1. 하나카드 알뜰교통 my pass 마패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추천

할인율이 20% 가장 높습니다.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월 최대 한도는 15,000원입니다. 월 소비금액이 50만원이 넘는다면, 대중교통 20%할인, 편의점이나 카페 10% 할인이 적용이 됩니다. 단점으로 연회비가 17,000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전월 실적을 채우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한테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2. 우리카드 알뜰교통카드

우리카드-알뜰교통플러스-카드

할인율은 10%로 기본이지만, 할인 한도가 가장 많습니다. 전월 실적 120만원이면, 월 4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생활 밀착 서비스(대형할인점 업종 2천원 할인, 스타벅스 10% 청구 할인, 페이코 포인트 1%적립 등) 적용이 가능합니다. 자동납부 할인서비스까지 있어서 자취하는 사회초년생들이게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3. 농협 알뜰교통카드플러스 신용

알뜰교통플러스 농협카드 추천

할인율은 10% 기본이며, 전월 실적 40만원이면 월 최대 한도 1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동통신요금, 오픈마켓, 배달앱, 스포츠, 뷰티 5% 할인 혜택이 있으며, 커피나 편의점 이용 시 10%할인 혜택이 있어서 통신요금이나 배달, 오픈마켓에 주문이 많다면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추천(체크카드)

1. 하나카드 알뜰교통 비바 e 플래티늄

알뜰교통플러스 하나카드 추천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할인율이 15%로 가장 높습니다. 월마다 25만원 이상 사용만 하면 교통비도 줄이고 싶은 분에게 추천을 합니다. 특히 해외직구나 온라인쇼핑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너무 좋은 카드인 것 같습니다.


2. 신한카드 알뜰교통 S20 체크

알뜰교통플러스 신한카드 추천

버스, 지하철, 택시 이용 금액의 최대 10% 캐시백을 해줍니다. 캐시백은 전월실적에 따라 달라지는데, 최소 2천원부터 최대 7천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연 3회 롯데월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50%, 스타벅스 이용하면 20%할인으로 최대 3천원을 캐시백을 해줍니다.


3. 우리카드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플러스 우리카드 추천

버스, 지하철 이용 금액 5만원 이상 시 3천원 캐시백을 해줍니다. 전월 실적 없이도 받을 수 있어서 전월 실적 부담이 있으신 분들이 쓰기 좋습니다. 11번가, G마켓, 쿠팡 2천원 캐시백과 네이버, 카카오, 페이코 이용하시면 추가 캐시백까지 적립을 해줍니다. CGV,F 롯데시네마 이용 시 1회 5천원까지 캐시백을 해줍니다. 영화나 온라인쇼핑까지 좋아하시면 캐시백 받기 좋은 카드라 생각이 듭니다.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추천 결론

여러 곳의 카드사를 비교를 해봤지만 위 신용카드 3가지, 체크카드 3가지가 딱 가성비가 좋아보여서 선택을 하였습니다. 요즘 같은 어려운 경기에 교통비라도 절약을 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저도 사용하면서 절약되는 것이 보이니깐 뭔가 기분이 굉장히 좋아지더라고요.


같이 보시면 절약이 되는 글

2023년 꿀정보 Best 3

정부에서 운영하는 돈 찾는 캠페인과 절약하는 정보들이 모와놨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