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요금 최대 60% 절약하는 방법

올 여름은 폭염이 길게 이어지는 가운데 에어컨 없이 견디기 힘들 겁니다. 에어컨 전기요금이 너무 많이 나오니, 신경을 쓰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전기요금을 절약을 할 수 있는지 공유해드릴게요.



목차


에어컨 전기요금 줄이는 팁

에어컨-전기요금

창문닫기

에어컨을 이용할 때에는 창문과 방문을 열어놓으면 더운 열기가 밖으로 빠져나가면서 공기의 순환이 잘 이루어지면서 시원하게 됩니다. 뜨거운 공기가 빠져나간 후에는 냉기를 보존을 시켜줘야 하니, 창문을 꼭 닫아주셔야 합니다.

온도 설정

에어컨을 켤 때 강풍으로 실내온도를 빠르게 낮출 수 있습니다. 실외기 전기요금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최소화를 하셔야 합니다. 설정온도만큼 온도가 떨어졌다면 실외기는 최소 전력으로 가동이 되기 떄문에 강풍으로 설정 온도를 빠르게 낮추 후 송풍으로 온도를 유지를 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에어컨 유형별 작동

에어컨-전기요금

에어컨 유형별로 전기요금을 절약을 하실 수 있답니다.

인버터 에어컨

처음 켤 때 최대 전력을 사용해주세요. 설정한 온도가 되면 최소 전력으로 온도를 유지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꺼다가 켰다가 하는 횟수를 줄여야합니다. 12시간 내내 켜놓는 것이 2시간 간격으로 꺼다가 켰다하는 것보다 전기요금이 약 30%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정속형 에어컨

정속형 에어컨은 가동하면서 계속 일정한 전력을 사용이 됩니다. 가동시간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인버터형과 반대로 2시간 간격으로 끄고 켜는 것이 전기요금을 약 70%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에 이물질이나 먼지 등을 세척을 하시면 에어컨 내부 공기 순환이 확실히 원활해집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만 주기적으로 하셔도 냉방효과가 약 60% 올라가고 전기요금도 약 30% 절감을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실외기 온도

실외기가 뜨거워지면 냉방효과가 떨어지면서 에너지소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실외기는 최대한 그늘진 곳에 설치를 하시고 전용 덮개를 사용하여 과열방지하시면 에너지 효율을 최대 10%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에 물건을 쌓거나 주변에 오염 물질이 있다면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열이 빠져나가는 데 방해가 되므로 주위를 깨끗하게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에어컨 없이 여름을 지내기는 정말 너무 견디기가 힘드실 겁니다. 그렇다고 전기요금을 너무 낭비하지마세요. 조금만 몇가지만 실천을 하시면 전기요금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